더원케이

밴드 국카스텐의 보컬 하현우(1981년생, 고향 전북 장수군, 학력 배재대)가 첫 솔로 EP [Ithaca] 발매를 앞두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하현우는 지난 2018년 10월 25일 오후 공식 소셜 채널을 통해 오는 28일 발매를 앞둔 첫 솔로 EP [이타카(Ithaca)]의 타이틀 곡 ‘홈(Home)’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영상에는 멋진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서있는 하현우의 모습과 함께 피아노 연주에 맞춰 흥얼거리는 듯한 허밍 끝에 저음의 목소리로 ‘Home’ 이라고 말하는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10초 남짓의 짧은 영상이지만 강렬한 인상을 남깁니다.

 

탄성이 절로 지어지는 대자연의 모습과 흘러나오는 피아노 연주, 하현우의 저음이 완벽한 조합을 이루고 있다는 평입니다. 이전 국카스텐의 음악들이 사이키델릭한 락적인 요소가 강했던 데에 비해 티저를 통해 공개된 하현우의 솔로 곡은 잔잔한 분위기가 예상돼 타이틀 곡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속사 관계자는 “첫 솔로 타이틀 곡인 ‘홈(Home)’은 집을 떠나 다시 돌아오는 회귀의 여정과 그 이유에 관한 곡으로, 현실에 치여 잊고 지내는 현대인들에게 꿈과 자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노래”라고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