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케이

- 프로필

본명 이름은
Kolleen Sue Park (칼린 수 팍)

한국명
박영미

출생 나이 생일
1967년 5월 1일 (56세)

고향 출생지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국적
미국

신체 키
172cm
학력
초량초등학교
경남여자고등학교
캘리포니아 예술학교 (첼로 전공 / 학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악작곡 / 석사)

박칼린 "'남자의 자격' 출연, 강호동-이경규 영향 컸다
- 2010. 8. 25

부드러운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음악감독 박칼린(44)이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1부 '남자의 자격-죽기 전에 해야 할 101가지'(이하 남자의 자격)에 출연하기까지 강호동 이경규의 영향이 컸다고 말했답니다.


박칼린 감독은 8월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별관에서 진행된 KBS 2TV '음악창고' 녹화를 앞두고 가진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내가 '남자의 자격'을 출연하게 된 데에는 이경규 선생님과 강호동씨가 있다는 점이 컸다"고 털어놨다.

박칼린 감독은 이어 "특히 강호동씨는 개인적으로도 같은 부산 출신이다. 스포츠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 이렇게 예능을 하게 됐다는 것은 정말 진지하게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답니다.

또 박 감독은 "강호동씨나 이경규 선생님 모두 사람의 말을 듣고 대화를 한다. 상대방을 존중한다. 동시에 순수하게 어린 마음도 있다"며 "'1박2일'과 '남자의 자격'이 한 프로그램 다른 코너라는 것은 나중에 알았다. 그래도 그 두 사람이 끌고 가는 프로그램이라면 출연을 해도 상관 없을 것 같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박 감독은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KBS 2TV '승승장구' 나 MBC '무릎팍 도사 ' 출연과 관련해서는 "마음은 고맙다. 오늘도 섭외 때문에 오셨더라"면서 "하게 된다 하더라도 타이밍을 잘 잡아서 해야 하지 않을까 싶다. 내가 본연 하던 것들에 지장이 안 가는 선에서, 그런 방향으로 조심스럽게 중심을 잃지 않고 싶다"고 속내를 내비쳤답니다.